MY MENU

정보게시판

제목

리을무용단 정기공연 - 몸아리랑 아제아제

작성자
공연기획MCT
작성일
2017.10.17
첨부파일0
조회수
403
내용



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리을무용단.

다양한 전통 레퍼토리는 물론, 매년 한국창작작품을 선보이며 창작무용계가 주목하는 안무가들을 배출한 리을무용단의 2017년 정기공연 <몸 아리랑 - 아제아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춤을 출 수 있으며 춤은 춤으로만 승부한다는 정신을 바탕으로 창단된 리을무용단. 매년 무용단의 단원들의 안무작을 선보이며 김수현, 홍은주, 이희자 등 한국무용계의 중추적인 역할의 안무가들을 배출, 창작무용계가 주목하는 리을무용단이 올해로 32회를 맞이하여 2017년 정기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리을무용단 대표인 홍은주의 안무작 <몸 아리랑 ? 아제아제>가자, 가자, 저 해 뜨는 동산으로 가자라는 의미를 가진 반야심경의 한 부분에서 출발하지만 종교적 측면보다는 도리어 존재에 대한 사유의 여백을 염두 한 작업이다. 또한 물질만능시대에 지치고 아파하는 현대 개인들에게도 자아와 세상을 다시 바라봐야 할 이유에 대한 질문이기도 하다.

2016년 성균소극장 불교무용대전 초청작으로 30분 작품으로 초연한 이 작품을 60분으로 확대하여 재구성한다. 정기공연으로 선보이기 전 한국무용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무용대상에 참가하여 1210일에 열릴 최종결선에 진출하는 성과를 보였다.

오는 112-3일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펼쳐지는 제32회 정기공연은 리을무용단만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마음껏 펼치는 무대로 안무가 홍은주의 컬러가 더해진 신선한 작품세계로 초대한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